UML 새 식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꽃 같은 봄날이 지나는 때, 새롭게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언더우드기념도서관 4층 창의열람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UML학술정보서비스팀 사서 임준석 입니다. 사서 업무를 시작한 지는 3월 31일부터 보자면 아직 두 달 가량 밖에 지나지 않은 초보 사서입니다.

resize_20160601_102740

 

아직은 어색하고 어려운 사서 업무입니다. 하지만 도서관 사서가 되어 여러 가지 꿈꿔왔던 일을 할 수 있는 요즘, 너무나 행복합니다. 도서관에 들어오기 전에 2년 정도 IT업계에서 일을 했었지만, 무언가 항상 아쉬웠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꿈꿔 왔던 일들,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하고 보완하는 일들을 너무나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렵게 전 직장을 떠나기로 마음 먹었고, 열심히 준비하여 꿈에 그리던 연세대학교 도서관에 들어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얻었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업무들 – 창의 열람실 컬렉션 운영, RC추천도서 및 지식인의 창 운영, 국내 신간도서 선정 및 입수, 기타 도서관 내 여러 행사들 기획 및 운영 등– 에 아주 만족하며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비록 사서의 경험은 일천하여 아직 여러 빈틈과 어설픔이 존재하지만, 이를 만회하고 뛰어 넘을만큼 열심히 할 자신이 있고, 또 그렇게 하겠습니다. 또한 지금의 업무에서 멈추지 않고 도서관의 많은 부분을 배우고 알아가며 한 사람의 사서로 온전히 쓰일 수 있을 때 까지 항상 나아가겠습니다.

한 사람의 초보 사서가 숙련 된 사서, 도서관에 빠삭한 사서가 될 때 까지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UML에서 뵙겠습니다!

 

UML 학술정보서비스팀

임준석 사서

 

One comment on “UML 새 식구를 소개합니다~

  1. 여고괴담 on said: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