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YONBOOK을 만나보세요

새로워진 YONBOOK을 만나보세요

올 가을, 연세인의 BookSNS YONBOOK이 새로워졌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연세인들과 더 즐겁게, 더 편리하게 소통하는 방법, 새로워진 연북을 사용해보세요. 연북을 활용해 나의 독서 생활을 기록하고, 친구와 서평을 나누고, 나만의 컬렉션을 생성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연북은 연세대학교 도서관에서 자료 대출이 가능한 이용자에 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연세 포털 ID/Password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연북의 기능을 알아보고, 연북과 함께 풍부한 독서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아직 연북을 다운받지 않은 연세인이라면 연세 TOP 앱의 ‘도서관’ 메뉴에서 연북을 다운받아주세요. 기존 연북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연북 사용이 가능합니다.

yonbook1

 

1. Newsfeed

Newsfeed 메뉴에서는 매일 새로운 피드가 업데이트됩니다. 연세인들이 좋아하는 책, 사서추천 컬렉션, 신착도서 등의 자료 추천 Feed, 친구들의 연북 활동 내역 Feed, 도서관 소식 Feed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2. My Bookbag

나의 도서 대출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납일이 다가오는 대출자료를 체크하고, 대출자료 중 예약자가 없는 자료에 대해서는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yonbook2

3. 검색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서관 소장자료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자료의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소장처 및 대출 가능 여부 조회는 물론 학술정보원 홈페이지/Daum도서검색의 외부 링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내가 빌리지 않은 책에 Think를 남기고 싶을 때, Collection에 추가하고 싶은 책을 찾을 때 검색 기능을 활용하세요.

4. Like, Think
마음에 드는 자료에는 Like버튼을 눌러 표현할 수 있으며, 책을 읽은 후 간단한 코멘트를 Think로 남길 수 있습니다. 작성된 Think는 연북과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의 도서 상세정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좋은 Think에 대해서는Think Like를 눌러 공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연북 회원들과 ‘책’과 ‘서평’으로 소통하세요

yonbook4

 

5. Collection
컬렉션을 만들고 자료를 추가해 나만의 서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에 자료를 추가하는 방법이 직관적이고 간편해졌습니다. 도서검색결과, Newsfeed, New Arrivals, My Bookbag…어느 메뉴에서든 마음에 드는 자료를 발견하면 컬렉션에 추가하세요.

yonbook5

 

6. Librarian’s Pick/New Arrivals

사회, 문화적으로 이슈가 되는 주제의 자료를 선정해 구성하는 Librarian’s Pick 컬렉션과 사서가 선별한 신착 자료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책, 또는 멀티미디어자료를 추천 받고 싶을 때에도 연북을 활용하세요.

 

7. My Friends

‘친구추가’ 메뉴를 통해 현재 내 전화번호부에 있는 다른 연북 가입자를 조회하여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친구는 친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친구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청목록’에서는 나에게 온 친구 신청 수락/거절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보낸 친구 신청을 취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주변 친구들과 연북 친구를 맺고,독서 생활도 함께 즐겨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