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좌석배정 앱(mY-seat)으로 도서관 이용하기

지금까지는 키오스크에 줄을 서서 좌석을 배정받았지만, 이제는 기다리지 않고 휴대폰으로 바로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연세대학교 대표앱(Yonsei TOP)에서 도서관을 터치하신 후, 도서관 좌석배정을 선택해주세요.

seat_1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연세 my seat”으로 검색하셔서 설치해주세요.)

도서관에 들어오신 후에, 앱을 통해서 원하는 좌석을 선택/배정하실 수 있으며, 연장/반납도 모두 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선호하는 좌석을 5개까지 지정할 수 있어서, 도서관 들어오면 바로 선호좌석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좌석배정과 관련된 모든 사용 내역 및 연장 관련 알림 은 PUSH 메시지로 휴대폰에 보여지게 됩니다.

seat_2

seat_3

 

좌석 뿐만 아니라, 세미나룸/프레젠테이션룸/협업룸 등 도서관 시설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앱 첫화면에서 시설예약을 선택하신 후에, 사용하시고 싶은 세미나룸을 선택합니다. 세미나룸의 사용 가능한 시간대를 터치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각 시간대에 맞게 사용 가능한 시간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사용하실 시간을 선택합니다.

seat_4

그리고 본인을 제외한 같이 세미나룸을 사용할 학우들을 추가해주세요. 학우들의 휴대폰 뒷자리 4개 숫자와 학번을 입력하고 우측 끝의 +를 터치하면 됩니다. 세미나실 예약 알림 역시 PUSH를 통해 예약하신 분과 참석하신 학우분들의 휴대폰에 보여지게 됩니다.

seat_5

그리고 사용 시작시간이 되면 20분 내에 키오스크(사용 시작시간 5분전부터 가능)나 앱에서 예약 확인을 해주셔야 정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도서관 입실상태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점 유의해주세요.

seat_6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