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중국학 주제전문사서 – 이다미 사서!

 

IMG_3634444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국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후 2008년 5월부터 학술정보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여러 학술정보검색 교육을 진행하면서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는 것 외에도 중국학 분야의 자료 선정 및 관리, 학술정보상담, 중국어서비스 및 기타 도서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중앙도서관 4층 인문사회참고자료실인데요, 정치학 주제전문사서, 영문학·문헌정보학 주제전문사서, 일반 참고사서와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인문사회참고자료실에는 다양한 유형의 자료가 소장되어 있답니다.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해외 유수 학술저널과 참고도서, 시사잡지와 신문, 지도, UN·EU 자료, 학위논문뿐 아니라 <로동신문>과 같은 북한에서 발행된 자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학습 공간이 더욱 쾌적하고 아늑하게 바뀌었고, 한국문학번역도서, 우수학술도서, 취업도서 서가와 같은 특별 컬렉션을 새로이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사서는 변화하는 정보 환경과 학문 추세를 이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생, 교수, 직원부터 가끔씩은 교외에서 방문하신 분들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의 수요를 면밀히 파악하는 일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때문에 저는 여러분들과의 만남이 늘 설레고 기대됩니다. ;)

학술정보원에는 중앙도서관과 연세·삼성학술정보관으로 대변되는 공간, 그리고 그 안의 방대한 자료와 더불어 여러분의 연구·학습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사서들이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이다미 (02-2123-3326, dmlee00@yonsei.ac.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