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정보원에서 새로운 충전을 경험하자!

얼마전부터 중앙도서관 6층에 스마트폰 충전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우리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지원하는 벤처기업 엘버즈(elbirds)가 제공하는 차오름 서비스인데요.  이를 이용하여 도서관에서 스마트폰 배터리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답니다.

그럼, 엘버즈 대표 윤성민(물리학과4학년) 학우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학술정보원에서 새로운 충전을 경험하자!

“우리는 충전기를 찾을겁니다. 늘 그랬듯이”

이제 기말고사 시즌이다. 많은 시간을 도서관에서 보내는 요즘, 꽉 찬 도서관에서 눈에 불을 켜고 우리가 찾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콘센트이다. 혹여나 콘센트에 스마트폰을 꽂아놓더라도 언제! 누가! 내 소중한 스마트폰을 훔쳐가진 않을지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그마저 있는 충전기 시설도 항상 꽉꽉 차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군가에게 언제올지 모르는 연락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P141024180338

“돌이 떨어져서 석기시대가 끝난 것이 아니다.”

왜 충전은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만 해야할까?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학술정보원에서 중앙도서관 6층 PC 이용석에 무료 스마트폰 충전 서비스(BETTERY)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두 가지 타입 모두 충전이 가능하며 케이블까지 완비가 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는 서비스”이다. 컴퓨터 좌석에 앉아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손안에서 벗어나있는 기존 시스템이 주는 불안감을 쉽게 해결을 하고자 한다.

 

“전혀 새로운 충전방법”

다만 다른 한가지가 있다면 충전기를 스마트폰에 꽂는다고 바로 충전이 되지는 않는다. IoT(사물인터넷)시대에 발 맞춰 전력컨트롤 시스템(스마트 그리드)를 도입하고 있다. 바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충전기의 식별번호를 www.bettery.kr에 입력하고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되는 시스템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facebook.com/elbirds혹은 해당 충전기기에 스티커로 부착되어있음)

 

One comment on “학술정보원에서 새로운 충전을 경험하자!

  1. 학술정보원 on said:

    본 서비스는 현재 중앙도서관 지하1층 소담샘 PC에서 운영 중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