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11월의 전시회

* 실내건축학과 졸업작품전
* 연세 아마추어 천문회(YAAA) 공개관측회
* 중앙동아리 서우회 가을전시회
* 화우회 정기 추계미전
* ADCUS 제13회 열광 광고제

실내건축학과 졸업작품전
AIMG_4635    
▶ 일정 : 11월 4일 ~ 6일

▶ 장소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실내건축학과에서 졸업작품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모임으로써 학부생 시절의 마지막 작품을 전시하고자 하고자 합니다. 이 전시를 통해서 그 동안 열심히 공부해온 전공지식들을 총 망라하여 만든 작품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사회에 이미 진출한 여러 선배님들이 전시에 찾아주셔서 저희 작품을 평가를 해주시고 격려도 해주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 지인, 친구 특히 가족에게 그 동안 배운 것들의 최종 단계를 선보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 전시를 통해서 스스로 대학생활동안 배운 지식들을 다시 한번 되새김질하며 정말 멋진 작품으로 학부생 때의 마지막 작품활동을 할 것입니다.

 

연세 아마추어 천문회(YAAA) 공개관측회

▶ 일정 : 11월 11일 ~ 12일
▶ 장소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연세 아마추어 천문회(YAAA; Yonsei Amateur Astronomical Association)는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순수 아마추어 천문관측 동아리 모임으로서 1985년 헬리혜성의 관측을 계기로 모인 젊은 연세인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정기적인 학술세미나와 관측회를 중심으로 아마추어 천문에 대한 지식을 배양하고 천체관측을 통해 우주라는 경이로운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며 자연에 대한 겸손과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아마추어 천문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아마추어 천문의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류의 미래에 관한 공통관심사인 우주의 아름다운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연세인은 물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천체사진전, 공개관측회 등의 행사를 통해 아마추어 천문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주력함과 동시에 천문과학캠프,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각종 행사지원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개관측회를 통해서 사람들이 단지 맨눈으로 밤하늘을 쳐다보는 것만으로는 알 수 없는 아름다움을 천체사진을 통해서 눈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스텔라리움(stellarium) 등의 구조물을 통해 재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저희가 관람객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에 답변을 하거나, 추가설명을 하는 것으로 천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게다가 사진을 통해서 별을 간접적으로 보여드리는 데에 그치지 않고, 저녁엔 중앙도서관 앞에서 직접 망원경으로 별, 행성 등을 보여드림으로써 직접 천체를 관측하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중앙동아리 서우회 가을전시회

▶ 일정 : 11월 13일 ~ 16일
▶ 장소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서우회는 1980년 9월에 창립되어 올해로 33주년을 맞는 서예동아리입니다. 1980년 제 1회 창립 기년 서우회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65회의 서우회전과 동문 선배님들의 21회의 연서회전, 47회의 졸업전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습니다. 창립 이전부터 30년 넘게 동방연서회 소속 ‘시곡 김홍규’선생님으로부터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매주 오셔서 붓글씨를 지도해 주십니다. 또한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기 위해 해마다 봄, 가을 두번의 전시회를 준비합니다. 봄에는 옛 비문을 최대한 원본에 가깝게 써 봄으로써 서예의 기초를 익히고 가을 전시회에서는 각자 자유롭게 부채, 전각, 공예 등 다양한 서예 작품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서우회는 해마다 자신의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기 위해서 두번의 전시회를 준비합니다. 정기적으로 전시회를 준비하고 개최함으로써 모든 연세인들에게 서예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서예를 약간은 어려워하고 잘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 얼마나 멋스럽고 아름다운지를 알려주는 계기를 만들고자 전시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중앙동아리 화우회 정기추계미전

▶ 일정 : 11월 18일 ~ 22일
▶ 장소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연세대학교 순수미술동아리 화우회는 1968년 핀슨홀 다락방의 토요화가회로 시작해 지금까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동아리입니다. 미대가 없는 연세대의 자존심을 지키는 유일무이한 동아리로서, 현재는 학교 내에서 가장 큰 동아리방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의 쾌적한 그림 환경과 친목 환경을 도모하고 있기도 합니다. 매년 2번씩 전시회를 개최하며, 선생님을 초빙해 그림을 직접 가르쳐주기도 합니다. 그림뿐만 아니라 친목도모를 위해 함께 어울리는 시간도 많아 참여할수록 깊어지는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우회에서는 매주 실기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미술전시에서 실기조의 결과물 반영과 전시를 통한 회원들의 예술 의지 함양, 그리고 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동아리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DCUS 제 13회 열광 광고제

▶ 일정 : 11월 28일 ~ 29일
▶ 장소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광고제’는 연세대학교 중앙광고동아리 애드쿠스가 기획하고 개최하는 학술제입니다. 이 행사는 애드쿠스 내부의 행사가 아닌, 연세대학교 학생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서,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광고를 즐기고, 광고와 친숙하게 만드는 데 그 목표가 있습니다. 광고에는 자(自) 동아리 광고, 공익 광고, 상품 광고, 기업 광고 등 다양합니다. 이번 13회 광고제의 이름은 ‘열광’입니다. 열정이란, 열정과 광고를 합친 말로써, 젊음의 패기와 열정이 담긴 광고를 만들겠다는 저희의 약속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젊은 생각, 노력이 담긴 광고를 보면서 다수의 학생들이 열정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며 광고에 다시 한번 관심을 갖게 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저희 동아리는 이 광고제를 통해 연세대학교 유일 중앙광고동아리 ADCUS를 널리 알리고, 학생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중앙광고동아리가 될 것입니다.

애드쿠스(ADCUS)는 연세대학교 내의 유일한 중앙광고동아리로서, 1995년에 첫 걸음을 내디딘 이래 현재까지 각종 공모전 응모와 기업 홍보 프로젝트 참여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애드쿠스는 대동제, 연고전 등 학교 행사 참여는 물론, 2학기에는 <광고제>라는 동아리 자체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1년 <광고제>에서는 ‘HEINZ’사의 광고를 만들어 전시하였고, ‘하나은행’의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공모전 참여를 하고 있으며 방학 때마다 공모전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2박 3일 동안 진행합니다. 2010년에는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대학생 소비자평가단으로 활동하는 등 꾸준히 대외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AMOREPACIFIC LANEIGE의 지원으로 직접 영상 광고를 제작하여 대동제(학교 축제)기간에 연세대학교 백양로에서 상영하였습니다. 또한 ㈜EB와 함께 ‘G버스TV’에 선보일 컨텐츠 아이디어 회의에 참여하고 컨텐츠 모니터링을 하였으며 광고 잡지 ‘THE ADCUS’를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각종 약력

1995. 3. 연세대학교 중앙광고동아리 애드쿠스(ADCUS) 설립
1995. 오리콤 주최 NEX 대학생 광고 공모전 TV부문 대상 수상
1995. 한국통신 네이밍 바로텔 선정
1998. 금강기획 주최 광고공모전 TV부문 수상
1999. LG AD 주최 대학생 광고공모전 입선
1999. FILA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2000. (주)렌토 광고 경쟁 PT 2등 수상
2001. 제 1회 YTN 대학생 영상공모전 우수작품상 수상
2002. 2002 삼성 전자 디지털 창작제 VJ 특별상 수상
2002. SK 모바일 영상 공모전 프로페셔널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3. KTF 협찬 광고제
2005. LG AD 대상 수상 (개인전)
2006. KT&G 후원 동아리 선정
2007. (주)대림H&L 신규 삼중창 브랜드 네이밍 수상
2011.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소비자평가단 선정
2011. 컨셉츄얼 대표 (양문성 동문) 강연회 개최
2012. 여수세계박람회 브랜드캠프 공모전 국토해양부장관상 수상
2012. 카페베네 사회공헌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수상
2013. 뉴스저작권보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