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과 Windows를 동시에 즐기자(2)!! – Parallels Desktop을 이용한 Windows 7 설치

Mac 컴퓨터에 Windows를 설치하는 방법중에 약간의 투자를 필요로 하지만 맥  OS X과 Windows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월호에 알려 드렸던 부트캠프를 통한 Windows 설치는 OS를 둘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튠즈나 맥의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Windows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하였으리라 생각됩니다.

패러랠즈 데스크톱은 맥 유저라면 적어도 한번 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기본적인 콘셉트는 맥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그 속에 Windows를 심어 둔다고 보시면 됩니다. Windows를 OS가 아닌 어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준비해야 될 것은 Parallels Desktop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여 다운로드 하셔도 되고 CD로 구입을 하셔도 됩니다. 현재 Parallels Desktop 9 가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부트캠프보다 오히려 더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 준비물: Parallels Desktop, Windows 7 CD(Macbook air는 외장형 CD player 필요 또는 Windows 이미지파일)
- 최소사양: Mac OS Moutain Lion 10.8.4 이상, Intel Core 2 Duo, 700MB 이상 디스크 공간, 최소 2GB 메모리
- 설치가능 Windows: Windows XP에서 Windows 8까지 가능

* 설치 진행

Parallels Desktop 설치

구입하신 패러랠즈 데스크톱을 Mac OS에 우선 설치하셔야 합니다. CD를 삽인하시거나 http://parallelsshop.com/kr/directdownload/pd8 로 가시면 주문번호를 입력하여 파일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 8.dmg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가운데 설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진행이 됩니다.

para1

para2

para3

para4

패러랠즈 정품인증은 CD 케이스를 보시면 되고, 인증후에 사용자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Windows 설치가 나타나는데요, 이것 또한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Windows CD가 있는 경우 CD를 사용하시면 되고, Macbook Air의 경우 CD 드라이브가 없으므로 Windows 이미지 파일을 생성해 두셔야 합니다.(이 부분이 초급자에게는 곤란한 상황인데요, iMac을 이용하여 유틸리티에서 Windows CD를 굽거나 외장형 CD 드라이브를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러랠즈도 Mac 어플이기 때문에 응용프로그램을 열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Parallels Desktop 실행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Windows 설치를 진행합니다.

para14

 

para5

Windows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두셨다면 “이미지 파일 선택”을 누르시면 되고 좀 더 빠르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para6

para7

para8

 

개인용도로 사용시 Windows 정품을 구매하셔서 인증번호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캠퍼스 내의 경우 IP주소를 이용하여 Windows 정품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인증 키 사용”에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para9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Mac 보다는 Windows 환경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두번째 “PC와 유사하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ara10

para11

 

para12

para13

 

몇 가지 사전 준비만 되어 있다면 설치작업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중간에 사소한 진행사항은 생략을 하였으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니 그림이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Mac을 더 많이 사용하다 보니 “Mac과 유사하게”를 선택하여 Mac OS가 지원하지 못하는 환경에서만 Window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아이폰에 비해 Mac 컴퓨터 사용자의 비중은 미미한 편이나 모바일 기반이 확충되고 휴대성을 강조하는 컴퓨팅 환경이 선호되면서 Mac 유저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애플의 획기적인 디자인 때문에 그 기능과 성능을 활용하기 보다는 외적인 용도로 Mac을 사용하여 일면에서는 비아냥과 비난을 받아 온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첨단 IT  장비가 출시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강한 욕구를 지닌 신세대 이용자층이 증대되면서 기존 Windows 시스템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 호에는 Mac OS X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몇 가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멀티미디어센터 김인섭 사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