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 자료도 신촌에서 콜하면 온다구요?

학술정보원에서는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약 5만여 책의 자료에 대해서 이번 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신촌 학생들에게 도서배송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그동안 신촌캠퍼스의 학생들은 국제캠퍼스에 소장된 자료를 이용하려면 이메일 등을 통해서 별도로 요청을 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검색하면서 “예약”이 가능하다는 버튼이 있으면 바로 배송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배송된 자료는 신촌의 U-라운지 이용자서비스 데스크에서 찾아서 이용하시고, 이용이 끝난 후에는 다시 자료를 수령한 데스크에 자료를 반납을 하시면 국제캠퍼스로 이 자료들이 배송됩니다.
(직접 국제캠퍼스에 오셔서 반납을 원하시는 이용자분들을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언더우드기념도서관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국제캠퍼스에서 공부했던 학생들은 이미 언더우드기념도서관 1층 이용자통합서비스 데스크에서 신촌 자료를 예약해서 이용했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시죠?
이제 신촌에서도 국제캠퍼스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다시 한번 뉴스레터를 통해 배송서비스 이용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소속 캠퍼스를 기준으로 다른 쪽 캠퍼스 자료들에 대해 ‘예약’ 버튼으로 신청한다는 것과, 예약도서 찾는 곳을 본인의 캠퍼스로 지정한다는 것, 이 두 가지를 잘 기억하시면 되겠네요.


배송서비스 이용방법  (신촌 소속 이용자 입장에서 설명합니다)

1.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 먼저 로그인을 한 뒤 검색해야 합니다.

2. 신촌 소속 학생의 경우 자료 검색을 했을 때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 소장자료 중 “예약”이라고 활성화된 버튼이 나오면 배송요청이 가능한 자료입니다. 반대로 국제캠퍼스 소속 학생들은 신촌캠퍼스에 있는 자료 중 배송가능한 자료인 경우 예약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3. 예약 버튼을 클릭하고 “예약도서 찾는 곳(pickup location)”이 학술정보원으로 지정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신촌학생은 학술정보원, 국캠학생은 언더우드기념도서관으로 지정) 신촌에서 자료를 찾아가는 곳은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유라운지에 위치한 이용자통합서비스 데스크(User Service)이며, 학생증을 제출하시고, 배송자료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대출된 자료의 예약 서비스와 방법 동일)

4. 배송요청 시 CD와 같은 부록 형식의 딸림자료 요청이 필요한 경우 메모에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일반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셔틀버스를 통해 24시간 이내에 도서가 배송되며, 토, 일, 공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예약도서 찾는 곳으로 자료가 배송되면 신청 이용자에게 SMS문자가 발송됩니다.

[배송요청 화면 예시]

shinchon_deliveryService

유의사항

1. 국제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RC 교육과 강의를 위해 특별한 목적을 갖고 구성한 자료의 경우는 배송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신촌에서도 특정 목적으로 구성된 자료들에 대해서는 국제캠퍼스로 배송하지 않습니다.

2. DVD 자료는 배송 대상이 아니며, 교수의 강의용으로 꼭 필요한 경우 학술정보관 3층 멀티미디어센터 데스크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 2123-6303)

3. 배송서비스는 여러 사람의 수고가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꼭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하시고, 자료가 필요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바로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촌-국제 도서배송서비스 문의 : UML 이지은 사서 (032-749-3300, ljeun@yonsei.ac.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