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꼭!-멀티미디어 신착자료 (2012년 10월)

멀티미디어센터에서는 국내외에서 제작, 배포되고 있는 영화,  강의, 다큐멘터리, 공연 영상 등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 타이틀들의 작품성을 평가하여 중요한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2012년 10월(9.15~10.15)에 멀티미디어센터에 입수된 신착자료는 영화 81종, 애니메이션 6종, 드라마 6종, 공연실황 3종, 다큐멘터리 22종으로 총 118종이었습니다.

전체 리스트는 다음 링크에서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보세요.
+++ 2012년 10월 멀티미디어 신착자료리스트(2012.9.15-2012.10.15)

잘 알려진 작품들은 제외하고, 다음 작품들을 추천드립니다.


. Becktett on Film
: 19편의 사뮤엘 베케트의 작품들을 19명의 감독이 영화화한 작품집. 아톰 에고이앙, 앤서니 밍겔라, 닐 조던 감독 등이 참여했네요. 해외 타이틀입니다.

.  Fish Tank (Andrea Arnold, 영국/네덜란드, 2009) :  힙합, 랩, 댄스를 소재로 한 안드레아 아놀드 감독의 건조하지만 스타일리쉬한 성장영화.  제62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역시 해외 타이틀입니다.

. White Material (Claire Denis, 프랑스, 2009) : 내전에 휩싸인 가상의 국가에서 커피 농장을 운영하는 여성의 이야기. 우리 제목 <백인의 것>. 이자벨 위페르, 크리스토퍼 람베르 주연.

. 걸어도 걸어도 Still Walking (고레에다 히로카즈, 일본, 2008) :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또 하나의 가족 이야기로, 영어 자막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해외 타이틀로 재입수하였습니다.

. Abbas Kiarostami Collection : 이란의 음유시인인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대표작 모음집.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 <올리브 나무 사이로>, <체리향기> 등 대표작들과 이전엔 공개되지 않았던 다큐멘터리 <ABC 아프리카> 수록.

. 기인들 The Misfits (존 휴스턴, 미국, 1961) : <야생마>라는 우리 제목으로 소개됐던 클라크 게이블과 마릴린 먼로의 유작. 이 작품 촬영 후 클라크 게이블은 심장마비로 사망했고, 먼로도 정신병원에 들어갔었죠. 마릴린 먼로 연기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인생은 향기로워 Life Is Sweet (1990) / 네이키드 Naked (1993) / 베라 드레이크 Vera Drake (2004) : 런던과, 런던에서 사는 평범한 사람들의 고단한 삶, 그들의 관계에 대한 희망과 절망들을 감동적인 드라마로 꾸준히 그려온 마이크 리 감독의  비소장작들을 입수하였습니다. 초기작인 ‘인생은 향기로워’, 주연인 데이빗 듈리스에게 그 해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안겨 주었던 ‘네이키드’, 그리고 전쟁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1950년대 영국의 성에 대한 억압과 뒷골목에서 무분별하게 자행되던 낙태에 관한 영화인 ‘베라 드레이크’(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입니다.

. 밀레니엄 1-3부 Millennium (닐스 아르덴 오플레브, 다니엘 알프레드손, 2009) : 데이빗 핀처 감독의 작품으로 영화화되었던 ‘밀레니엄’의 스웨덴 원전.

. 장 비고 컴플리트 컬렉션 : 막스 오필스와 로베르 베르송에 영향을 준 장 비고 감독의 대표작 모음집. 라탈랑트/품행제로/니스에 관하여/장 타리스, 물의 왕 수록.

상기한 작품들 외 주목할만한 작품으로 스즈키 세이준 감독의 ‘동경 유랑자‘, 토니 갓리프 감독의 ‘라쵸 드롬‘, 조쉬 트랭크 감독의 ‘크로니클‘, 아네스 바르다 감독의 ‘행복‘ 등이 있네요.
공연실황으로는 우리나라에서도 내한공연을 했던 태양의 서커스 ‘퀴담‘이 들어왔구요.

다큐멘터리 분야에서는 현대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필름 중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평가되는 파트리시오 구즈만 감독의 ‘칠레 전투 3부작‘과 장 뤽 고다르 감독의 ‘영화의 역사‘, 그리고 미국 현대 노동운동의 연대기로 오늘날 기록영화의 현대적 전범으로 평가받고 있는 바버라 코플의 ‘할란 카운티 USA‘가 중요한 작품입니다.

  

11월에도 좋은 작품들과 함께 풍요로운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멀티미디어센터는 학술정보관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문의: 02-2123-6304)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HTML tags are not allowed.